본문 바로가기
독서

웰씽킹

by techwold ted 2022. 10. 30.

켈리 최 지음

나는 요즘 내 실패의 요인에 대해 찾고 있다. 왜 실패 했는지 어떻해야 다시 성공할 수 있는지 여기서 성공은 돈을 포함한 명예다. 나에 최종목표는 내가 하는 일이 다른 후배들에게 한발짝 더 멀리 갈수 있는 디딤돌 역활을 하고 싶다. 하지만 현재는 실패한 한명의 엔지니어일 뿐이다. 하지만 직장은 잃었어도 직업은 가지고 있다 내 없은 분명히 말하지만 시스템 엔지니어이다. 요즘은 다른 명칭으로 많이 사용 되는데 명칭만 다들뿐 길은 같다고 생각한다. 지난번에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를 한번 쓴 적이 있다. 지금의 나에게 너무나 신선하면서 희망을 준 책이다. 이번에 쓸 웰씽킹은 거기에 더해서 삶에 대한 바이블 같은 서적이였다. 왜이렇게 인기가 있는지 나는왜 지금 알았는지 조금더 빨리 알았더라면 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러면 현재가 조금은 바껴있지 않을까 한다.

많은 분들이 정말 한번은 이책과 함께 했으면 좋겠다. 결국 내가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그 어떤 것도 결국은 내가 변해야 하는 것이다. 인생 역시 내인생의 주인은 나 이기에 내가 변하면 지금의 인생과는 다른 인생을 살 것이다 아직 늦지 않았다. 모든 사람에게 힘이 될 이책을 조금더 정성스럽게 정리하고 싶어졌고 다음 책 역시도 이전의 정리보다는 조금더 정성스럽게 하기로 맘 먹었다 앞으로는 모든 일에 대해 정성을 다할 것이다 사소한 것도 정성을 다하고 즐길 것이다.

 

<넘어지지 않고 걸을 수는 없다>

실수를 인정하고 어떤점이 잘못되었는지 확인하고 배우려해야 완벽하고 바르게 배울수 있다 그리고 바로 인정하면 아무도 욕하지 않는다. 실패하지 않고 되는 일은 세상에 없다는 것을 잘 알아야 한다. 나는 실패하고 모든일을 바로 새우기 위해 다시 공부에 들어갔다 학교에서 배울수 없는 공부가 바로 돈 공부다. 학교나 학원 어디에서도 돈을 버는 법에대해 알려주지 않는다. 어릴적 우린 부모님에게 가끔 공부가 안되면 기술을 배우라고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기술을 배워서 많은 돈을 벌수는 없다. 여기서 많은 돈은 각자에게 다 다른 계념이라 생각되지만 기술로 개인이 회사에서 돈을 버는 것은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실패할 겨를도 없이 실패인지 성공인지도 모르면서 회사에 다니며 월급을 받을때는 그게 그냥 성공이라 생각 한다. 하지만 실패가 없는 성공일 뿐이다 다른 방법으로 돈을 번다는 것에 대해 생각할 겨를 없이 돈을 받았으니 말이다. 돈을 버는 방법과 수단은 여러가지 인데 한가지만 바라보며 살았던 것이다. 그래서 우린 실패를 격지 않았고 더 좋은 성공역시 경험하지 못했다.

 

<세가지 결단을 하다>

1. 정신을 흐트러트리는 음주를 버리다.

2. 야금야금 갉아먹는 유희를 버리다.

   - TV, 게임 등등

3. 시간을 빼앗는 파티를 버리다.

   - 인맥관리를  하지 말자, 인맥은 관리되는게 아니다. 난 이게 사실이라 생각한다.

   - 하루에 1%씩만 성장하는 삶을 살자. 100일 뒤면 100% 성장의 삶을 맞이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건강을 잃으며 얻은게 있다면 음주를 버리는 것이다 음주와 함께 술 마시는 시간 모임등을 하지 않게 됐고 그 시간들이 얼마나 낭비였는지 몸소 느꼈다. 그 시간들을 지우니 책 볼 시간이 많아졌고 지금은 1주일에 2권에서 1권 정도는 충분히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켈리가 말하는 인맥관리 부분도 동감한다 내가 약자일때 어정쩡한 인맥은 날 돕지 않는다. 잘 참고 했으면 좋겠다.

 

<1000명의 사람을 스승으로 삼다>

성공으로 가는길에 올라타는 건 매우 간단한 일이다.

문제는 지속과 해결이다.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포기와 욕망과 결정적인 순간에 일어나는 각종 사고를 통제 할 수 없다면 목표에 도달 할 수 없다. 이게 멘토와 롤모델 더 나아가서 그 분야 점누가의 코칭이 필요한 이유다.

만약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를 멘토로 삼아야 한다. 스승을 찾는 다면 그 분야 최고의 사람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

 

<방법>

  • 책에서 스승을 찾아라
  • 스승의 행적을 팔로우하라
  • 스승처럼 생각하는 연습을 하라

한 단계 성장을 위한 마중물 같은 것

태도와 각오를 바꾸면 인생이 바뀔 것이다. 운 역시도 바뀔 것이다

위기를 만나 운을 끌어 당기고 싶다면 위기를 바라보는 태도와 각오를 고쳐야 한다.

우리가 가끔 하기 싫은 일을 회사에서 맡아서 한게되면 하기 싫은 티가 많이 난다 내가 이일을 왜 하고 어째서 내가 이런 하찮은 것을 해야 하는 지 이런 생각들 말이다. 하지만 이나모리 가즈오의 말처럼 하찮은 일 이라도 내 생각과 태도를 고치면 일의 기쁨을 찾게 될것이며, 하찮은 일도 하찮지 않게 될 것이다.

 

<100일만 실천해도 누구나 알게 된다>

1. 목표를 분명히 한다.

  • 한문장으로 말할 수 있능ㄹ 정도의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곧 자신의 삶에 신념을 심는 이치다.
  • ex> 100억을 가진 부자가 3년안에 되겠다
  • ex> 초밥사업으로 1000억원짜리 사업체를 만들겠다.

2. 데드라인을 정한다.(기간 설정)

3. 구체적으로 상상한다.(기간 설정 뒤 목적을 설정해서 어떤사업을 운영하고 어떤 집에 살고 있고를 정한다.)

4. 액션플랜을 세운다

  • 감나무 밑에서 아무리 입을 벌리고 있어 봤자 감이 내 입으로 떨어질 확률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감을 먹으려면 감나무에 올라가거나 감을 딸수 있는 김 장대를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액션이다.

5. 나쁜 습관을 버린다.

6. 보이는 곳 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 된 꿈을 적어둔다.

7.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친다.

 

<백만장자의 선언문>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원하는 최고의 것을 누릴 것이다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도울 것이다.
  • 나는 나에게 오는 어마어마한 돈과 풍요를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이다.
  • 나는 지금 당장 엄청난 행운과 좋은 기회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
  • 내가 저축하는 모든 돈은 나를 위해 더 큰 부와 풍요를 가져다 줄 것이다.
  • 내가 지출하는 모든 돈도 더 큰 부와 풍요를 가지고 내게 다시 돌아올 것이다.
  • 나는 돈을 사랑하며,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 나는 순자산이 복리 성장하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수입이 점점 늘어남에 행복하고 감사하다.
  • 나는 백만장자의 생각 파워를 가지고 있다.
  • 돈은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꿈을 이루도록 돕는다.
  • 나의 삶은 모든 면에서 풍요롭고 여유롭다.
  • 나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모두 건강한 부자다.

<부자가 되는 것은 수입이 아니라 소비습관에 달렸다>

  • 당신은 수입의 몇 퍼센트를 저축하는가?
  • 어떤 투자 공부를 하고 있는가?
  • 당신의 꿈을 위한 종잣돈은 얼마인가?

<그 모든 비밀은 웰씽킹에 있다>

우리가 돈을 선택하는게 아니라, 돈이 부자가 될 사람을 선택한다.

멘탈은 철저하게 훈련을 통해 강해진다.

  • 탓하기를 멈추고 내 목표에 집중한다.
  • 강한 멘탈을 위해서라면 탓하기를 멈추고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행동한다
  • 결핍의 사고를 풍요롭게 하는 것 그게 바로 웰씽킹이다.
  •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생각의 뿌리1

<핵심가치>

1. 핵심가치의 종류

성취, 모험, 진정성, 변화, 헌신, 공동체, 공헌, 용기, 창의성, 배움/교육, 효율성, 공감, 경험, 공정, 믿음, 성장, 관대/너그러움, 친구, 겸손, 유머, 이상적인, 논리 충성, 개방/수용, 만족감, 결과 지향, 타인의 인정, 성공, 뒷받침/서포트, 체계, 도전, 아름다움, 균형, 경쟁, 자신감, 일관성, 호기심, 자존감, 다양성, 평등, 윤리, 탁월함, 명성, 가족, 자유, 정직/솔직함, 건강, 조화/화합, 자립, 개성, 리더십, 열정, 과정지향, 현실적인, 안전함, 봉사, 안정감, 팀워크/협동, 투명성, 부

 

2. 가능성을 예단하지 마라

3. 명확한 목표여야 한다.

4.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5. 무조건 원대해야 한다.

6. 실현 가능해야 한다.

7. 데드라인을 정해야 한다.

 

앞에도 같은 얘기가 많이 나온다. 이것들이 웰씽킹의 핵심인거 같다. 하지만 난 책을 읽으며 가장 감명 깊은 것은 다시 배푸는 순간인거 같다. 내가 꿈꾸는 것과 너무나도 유사하다. 내 마지막의 목표이다. 꼭 돈을 나눈다기 보다는 조금더 살아온 같은 직종의 입장에서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 

<결단력>

<선언>

<신념>

  • 무의식의 시간동안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100번쯤 반복해서 말하는데, 이것을 100일 이상 반복한다. 이렇게 무의식을 훈련시키면 당신의 꿈이 믿음이 되고 믿음이 곧 신념이 된다.

<확신>

  • 가끔 난데없이 큰 난관이 드리워지면 답이 없다고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답이 없는게 아니라 아직 찾지 못한 것이라 생각했으면 좋겠다. 그 어려움은 잠시이다. 결국 포기 하지 않는 다면 답을 찾을 것이고 그것은 경험이 될 것이다.

 

<웰싱킹의 시각화>

1.  청사진 시각화

2. 영화감독 시각화

3. 아침시각화

4. 긴장 시각화

5. 블랙홀 시각화

6. 저녁 시각화

 

<아침긍정확인>

1.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다.

2. 나는 오늘도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일을 이룰 것이다.

3. 나는 성장하고 있다.

4. 내 인생은 더 좋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5. 나는 용기가 있다.

6. 나는 부자다.

7.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8. 나는 긍정의 왕이다.

9. 나에게는 모든 문제의 답을 찾을 수 있는 지혜가 있다.

10. 나는 내 꿈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11.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12. 나는 한번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13. 나는 지금 내게 주어진 것만으로도 내 인생을 최고로 만들 수 있는 지혜가 있다.

14. 나는 내 인생을 즐기고 있다.

15. 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잘 알고 실행하고 있다.

16.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것이다.

17.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

18. 나는 나의 하루를 좋은 습관으로 채우고 있다.

19. 나는 내 꿈을 이루기에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충분히 똑똑하고, 충분히 건강하고, 충분히 용기있다.

20.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21. 모든 것이 고맙습니다.

 

<선언의 중요성>

  • 목표를 글로 쓴 후 지인에게 선언하고 전 과정을 공유한다. 그러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것이다.

<아이를 위한 아침 확언>

1.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2. 나는 나를 믿습니다.

3. 나는 건강하고 행복합니다.

4. 나는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5. 나는 충분히 똑똑합니다.

6. 나는 멋진 아이디어와 좋은 생각으로 가득합니다.

7.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창조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8. 나는 재미있고 창의적입니다.

9. 나는 독특하고 특별합니다.

10. 나는 내 미래가 자랑스럽습니다.

11. 내 인생은 재미있고 기쁨으로 가득합니다

12. 나는 나다운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13. 나는 안전하고 보호받고 사랑받고 있습니다.

14. 나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합니다.

15. 나는 내 인생에서 좋은 일이 일어날 자격이 있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삶을 하찮게 여기는 순간 사람은 그때 죽는다.

 

<웰씽커 스피릿과 웰씽커 아홉가지 선언문>

 

웰씽커 스피릿

1. 여러분은 곧 저 켈리이며 저는 곧 여러분입니다.

2. 웰씽커는 '우리는 하나 입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웰씽커는 현재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을 사랑합니다.

4. 웰씽커는 도전과 실패를 거듭하며 실패 속에서 배우는 것을 즐깁니다.

5. 웰씽커는 성장하는 것이 곧 행복이라는 것을 알고 오늘보다 내일 더 성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6. 웰씽커는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고 목표에 따른 행동을 계속하다 보면 성공하로 꿈을 이루며 행복한 부자가 될 것을 한치의 의심 없이 믿습니다.

7. 웰씽커는 사회에 공헌하고 나무을 실행하는 진정한 미래의 리더입니다.

 

웰씽커 아홉가지 선언문

1. 나 웰씽커는 나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합니다.

2. 나 웰씽커는 도전하고 배우는 것을 즐기며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3. 나 웰씽커는 성장이 행복이라는 것을 뼛속 깊이 알고 있습니다.

4. 나 웰씽커는 끈기 있게 지속하는 힘을 계속 기를 것이며, 한번 한다면 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5. 나 웰씽커는 매사에 긍정적이며 문제에 부딪쳤을 때 모든 문제에는 답이 있다는 것을 알고 혁신적으로 답을 찾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6. 나 웰씽커는 내가 가진 재능을 통하여 선한 영향력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7. 나 웰씽커는 세계적인 시야를 가지며, 전 세계의 웰씽커를 응원하고 그들과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

8. 나 웰씽커는 사람과 지구에 이로운 선한 꿈을 꿀 것입니다.

9. 나 웰씽커는 지구의 보존을 위하여 모든 노력을 하고, 환경을 해치는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며, 사람에게 이롭게 하고 모든 선한 꿈을 반드시 이루며 살 것입니다.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에버 데이 원  (2) 2022.11.16
최재천의 공부  (0) 2022.11.09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두뇌 사용법  (0) 2022.10.25
왜 일하는 가  (0) 2022.10.20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0) 2022.10.14

댓글